시스템 개발 방법론 잘공부했는지 알아보기- 2

1. 시스템 설계 단계의 표현을 하는 패키지 다이어그램은 어떤 다이어그램이며 어떤 요소를 가지고 있는가?


2. 시스템 설계 원리에서 설계는 UML을 이용해 표현할 수 있다. 그렇다면 객체지향 시스템의 설계의 4가지 단계를 설명해보아라


3. 아키텍처 유형 종류 7가지를 들고 설명하라

4. 디자인 패턴이란 무엇인가? 디자인 패턴 5가지를 예를 들고 각각을 설명하라

5. 데이터 저장 메커니즘은 어떻게 되는가?

6. 코드 유형 6가지 유형을 나열해봐라 그리고 그 유형의 예를 들어라

7. 저장형식은 두가지가 있다  파일 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를 서술하라

8. 파일 시스템의 레코드 형식 4개, 레코드로 파일 구성 방법 3개 , 파일의 종류 6개 마지막으로 응용 프로그램으로 부터 파일 접근 방법3개를 나열하고 각각의 설명을 하여라

9. UI 설계 요소 중 체크박스와 라디오 버튼은 무엇이 다른가?

10. UI 설계에서 입력 오류를 체크하는 방법 5가지를 들어라

11. UI 설계에서 보고서를 출력할 때 출력할 수 있는 보고서는 3가지가 있다. 그 3가지를 나열하고 각각의 설명을 하여라


12. 구현에서 후에 시스템 유지보수나 참조를 위해서 다이어그램으로 시스템의 형태를 남겨둘 수 있다. 구현 단계의 다이어그램 2개를 나열하고 각각 설명하여라

13. 구현 단계에서 도구 4개를 나열하고 설명하여라

14. 시스템을 완성하면 시스템을 전환해야한다. 시스템 전환 정책 4개를 나열하고 각각 설명을 하여라 

15. DBMS는 무엇인가?

16. ER-D에서 도형 사각형과 다이아몬드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어떤 것을 나타내는가?

17. 다음 ER-D를 해석하여라

18. 제1정규화 제2정규화 제3정규화 BCNF를 설명하라

19. 다음 테이블을 제 2 정규화까지 하라



20. 시스템 유지 보수 방법에는 대표적인 4가지 방법이 있다.
각각의 배포 즉시, 운영초기, 운영 중기, 운영 말기에 드는 비용을 나열하고 왜 그런 비용이 드는지 설명을 하여라

21. 사용자 지원에는 대표적인 3가지 방법으로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다. 대표적 방법3개를 나열하라


22. 다음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가지고 기본적인 클래스 소스코드를 만들어라. 소스코드 언어는 자바로 한정한다.

23. 다음 순서 다이어그램을 가지고 클래스 내부에서 실제 작동하는 소스코드를 만들어라


24. UI의 종류 4가지를 나열하여라

문제 추가중

on 2017년 6월 13일 화요일 | A comment?
0 responses to “시스템 개발 방법론 잘공부했는지 알아보기- 2”

Leave a Reply

최근 많이 본 글